티스토리 뷰
MFC 스레드2
작업자 스레드
- 스레드 내에서 View 에 그리는 방법 25, 26행
- 스레드에 우선 순위 레벨 지정 방법 75, 76행
스레드 생성과 동시에 우선순위 레벨 지정하려면 68행에서 지정해주고, CREATE_SUSPENDED 대신 0 을 넣는다.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15
16
17
18
19
20
21
22
23
24
25
26
27
28
29
30
31
32
33
34
35
36
37
38
39
40
41
42
43
44
45
46
47
48
49
50
51
52
53
54
55
56
57
58
59
60
61
62
63
64
65
66
67
68
69
70
71
72
73
74
75
76
77
78
79
80
81
82 |
struct ThreadArg
{
HWND hWnd; // 윈도우 핸들
int type; // 1이면 위쪽, 2이면 아래 막대를 그린다.
};
class CMFCApplication6View : public CView
{
...
public:
afx_msg void OnLButtonDblClk(UINT nFlags, CPoint point);
CWinThread* m_pThread1, *m_pThread2;
ThreadArg m_arg1, m_arg2;
};
BEGIN_MESSAGE_MAP(CMFCApplication6View, CView)
...
ON_WM_LBUTTONDBLCLK()
END_MESSAGE_MAP()
UINT MyDraw(LPVOID arg)
{
ThreadArg* pArg = (ThreadArg*)arg;
CDC dc;
HDC hdc = ::GetDC(pArg->hWnd); // View의 핸들로 View의 DC의 핸들을 얻는다.
dc.Attach(hdc); // DC에 View의 DC핸들을 연결시켜 View 에 그리게 된다.
int i, x, y, inc;
CBrush brush1(RGB(255, 0, 0));
CBrush brush2(RGB(0, 0, 255));
switch (pArg->type)
{
case 1: // 위쪽에 사각형 그림
dc.SelectObject(&brush1);
x = 100, y = 100;
for (i = 0; i < 100000; i++)
{
inc = i / 200;
dc.Rectangle(x, y, x + inc, y + 20);
}
break;
case 2: // 아래 쪽에 사각형 그림
dc.SelectObject(&brush2);
x = 100, y = 200;
for (i = 0; i < 100000; i++)
{
inc = i / 200;
dc.Rectangle(x, y, x + inc, y + 20);
}
break;
}
dc.Detach(); // DC 핸들 연결 끊기
::ReleaseDC(pArg->hWnd, hdc);
return 0;
}
void CMFCApplication6View::OnLButtonDblClk(UINT nFlags, CPoint point)
{
// TODO: 여기에 메시지 처리기 코드를 추가 및/또는 기본값을 호출합니다.
CClientDC dc(this);
dc.SelectStockObject(WHITE_PEN);
dc.SelectStockObject(WHITE_BRUSH);
CRect rect;
GetClientRect(&rect);
dc.Rectangle(&rect); // 윈도우 배경을 색칠한다.
m_arg1.hWnd = this->m_hWnd; // 스레드 내에서 View에 그릴 수 없어 View 핸들을 스레드에 전달한다.
m_arg1.type = 1;
m_pThread1 = AfxBeginThread(MyDraw, &m_arg1, THREAD_PRIORITY_NORMAL, 0, CREATE_SUSPENDED);
// CREATE_SUSPENDED 로 지정하면 스레드가 바로 실행되지 않고 ResumeThread() 호출 해줘야 시작된다. 0 이면 바로 시작.
m_arg2.hWnd = this->m_hWnd;
m_arg2.type = 2;
m_pThread2 = AfxBeginThread(MyDraw, &m_arg2, THREAD_PRIORITY_NORMAL, 0, CREATE_SUSPENDED);
m_pThread1->SetThreadPriority(THREAD_PRIORITY_IDLE); // 느리게 지정
m_pThread2->SetThreadPriority(THREAD_PRIORITY_HIGHEST); // 빠르게 지정
m_pThread1->ResumeThread(); // 스레드 재시작
m_pThread2->ResumeThread();
CView::OnLButtonDblClk(nFlags, point);
} |
cs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