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1. 키 입력
2. 시스템 큐(OS) 저장 - 순서대로 해당 어플리케이션 큐로 옮긴다
3. 어플리케이션(프로그램) 큐
4. 메시지 루프
5. 윈도우프로시저 (해당 메시지 처리)
메시지구조
이벤츠발생한 윈도우핸들, 메시지, 부가정보(wParam), 부가정보(lParam), 시간, 좌표
while(GetMessage(&msg, 0, 0, 0))
{
TranslateMessage(&msg);
DispatchMessage(&msg);
}
GetMessage() 거짓을 반환할때까지 루프 반복, WM_QUIT 메시지를 받으면 거짓 반환, 이외 메시지는 참을 반환, 즉, WM_QUIT 받을떄까지 무한루프
TranslateMessage(&msg) 는 키 입력이 되면 WM_CHAR 메시지를 발생하고 아니면 아무일도 안함.
DispatchMessage(&msg) 윈도우 클래스에 등록된 윈도우 처리함수에 메시지를 전달하여 처리한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