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대기타이머 강제 종료
WaitForSingleObject(g_hTimer, INFINITE); 로 장시간 대기 중 프로그램 종료하면 메모리릭이 발생하여
대기 타이머의 시간을 줄여 바로 종료할 수 있게 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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#include <thread> // C++ 11 기준
HANDLE m_hTimer; // 멤버 변수
CWinThread* m_pThread;
UINT ThreadFunc(LPVOID pParam)
{
HANDLE hTimer = *(HANDLE*)pParam;
LARGE_INTEGER liDueTime;
liDueTime.QuadPart = -10000000 * 50; // 50초로 지정
if (TRUE == SetWaitableTimer(hTimer, &liDueTime, 0, NULL, NULL, FALSE))
{
AfxMessageBox(TEXT("타이머 시작..."));
WaitForSingleObject(hTimer, INFINITE); // hTimer 가 지정한 시간까지 대기한다.
}
else
{
AfxMessageBox(TEXT("타이머 실패..."));
return 0;
}
CloseHandle(hTimer);
AfxMessageBox(TEXT("타이머 종료..."));
return 0;
}
void CThreadDlg::OnBnClickedButtonStart()
{
m_hTimer = CreateWaitableTimer(NULL, FALSE, TEXT("WatableTimer"));
if (!m_hTimer)
{
CString str;
str.Format(TEXT("타이머 만들기 실패 (%d)"), GetLastError());
AfxMessageBox(str);
return;
}
m_pThread = AfxBeginThread(ThreadFunc, &m_hTimer);
}
void CThreadDlg::OnBnClickedButtonEnd()
{
std::thread thrd;
LARGE_INTEGER liDueTime;
liDueTime.QuadPart = -1000;
if (m_pThread != NULL) // 스레드로 감시 중일때
{
thrd = std::thread([&]()
{
if(TRUE == SetWaitableTimer(m_hTimer, &liDueTime, 0, NULL, NULL, FALSE)) // 50초 대기를 1000 로 타이머시간을 줄여 쓰레드를 강제 종료시킨다.
;// WaitForSingleObject(m_pThread->m_hThread, INFINITE); // 무한 대기상태로 빠짐
else
AfxMessageBox(TEXT("타이머 재설정 실패"));
});
thrd.join();
}
m_pThread = NULL;
} |
cs |
내가 원했던것은 대기타이머 시간을 줄여 스레드가 종료되길 기다리기 위해 51행 처럼 WaitForSingleObject() 호출했으나 무한 대기상태가 되어 주석처리한다.
몇시간 동안 대기하는 다른 코드에서 잘 사용했던 코드인데 이 코드에서 왜 그런건지 이유를 모르곘다.
실행화면>